자만추를 위한 4가지 소개팅 앱

우리는 선택의 폭이 넓은 상황에 놓이면, 내부 갈등이 증가하여 심리적 부담을 느끼게 되어 선택의 어려움을 종종 겪게 된다. 특히,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과정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들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시행착오를 거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 우리는 나와 가장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데이팅 앱인 Chemi 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탐구해 보고자 한다. Chemi 는 인공지능이 추천해 주는 데이팅 상대에 대한 이유를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해 주는 특징이 있다.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난 2018년 글로벌 소셜데이팅 앱인 틴더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정면으로 맞서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에, 하룻밤 만에 관계를 정리하는 대신 일정 기간에 걸쳐 이를 수행한다. 사람들이 앱 또는 웹사이트 데이트를 통해 서로를 알게 되는 동안 종종 발생하는 3가지 상황이 있다. 그건 바로 연락을 끊고 홀연히 사라지는 잠수 이별, 냉각 상태, 그리고 뜨뜻미지근한 상태다.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수로라도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에는 조건만남 문자를 포함한 원하지 않는 만남과 연락에 시달리는 경우가 생길 위험이 크다. 같은 종교를 가진 이성을 만나고 싶지만 다니는 교회에서 만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넓혀주는 것이다.

 

미국 일부 주(州)에서는 ‘데이트할 경우 지인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공공 장소에서 만날 것’ 등 안전수칙 공지를 의무화하고 있다. 남씨의 사례는 다소 극단적이지만, 데이팅 앱을 통한 피해는 끊이지 않는다. 한국소비자원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데이팅 앱을 이용한 사람 500명 중 49.8%가 ‘이용 도중 피해를 입었다’고 답했다. 피해 유형으로는 원치 않는 연락을 계속 받은 경우(24.4%)가 가장 많았고, 이외에는 음란한 대화 및 성적 접촉 유도(23.8%), 개인 정보 유출(16%), 금전 요청(10.2%) 등이 뒤를 이었다. 다수의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도 기술 혁신을 미뤄야 한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찾는 행위를 일처럼 느껴서는 안 된다. 데이트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특별한 일처럼 느껴야 한다"고 카비노는 덧붙였다. 소셜데이팅 어플 업체는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친구가 돼 취미를 공유하고 진지한 인연을 맺는다. 일부 스캐머들은 혼자 활동할 수도 있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로맨스 스캐머들은 전문 범죄 조직의 일부로서 그룹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최근 Channel News Asia에서는 아시아의 로맨스 범죄 조직이 미국과 유럽의 피해자를 목표로 활동 범위를 확장한 방법을 조사했습니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대신, 데이트 앱 틴더와 범블은 양쪽 사용자에게 시간을 들여 서로를 알아가는 관계를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유머러스하지만 마냥 편하게 웃을 수 없는 이 웹사이트는 마치 상품처럼 자신의 연애 상대를 고르는 21세기 연애 방식을 비꼰다. 제작자 아니 아코피언과 수지 신은 “현재 우리(젊은 세대)는 무엇이든 가장 좋은 것으로, 가장 빠르게 얻고자 하는 문화 속에 살고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하나의 작품 같은 이들의 웹사이트를 둘러보며 우리의 신 연애 풍속도를 잠시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초기 데이팅 앱 속 데이터가공 기술들은 사용자들이 프로필을 등록하고, 필터링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상대방의 조건을 스크리닝해 매칭하는 방식을 사용해왔습니다. 현재는 머신러닝을 통해 직업, 나이 등의 객관적 프로필 조건을 포함해 SNS 계정 내의 활동 데이터나 매칭 이력, 이성과 대화 시의 호감도까지 분석하여 매칭하고 있죠. 사용자의 무의식적인 성향까지 비슷한 사람과 매칭시켜 성공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데이팅 앱을 활용하면 과연 ‘이성’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을까?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데이팅 앱 ‘아만다’와 ‘글램’을 이용해봤다. 대부분 소개팅 앱은 이성에게 대화를 신청하거나 프로필을 볼 때마다 돈을 지불해야 한다.

 

노컷스포츠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테크랩스 및 큐피스트의 경우 전자상거래법상 소비자의 청약 철회가 인정되는 법정 기한이 있음에도 사업자가 임의로 청약 철회 기준을 알려 소비자의 청약 철회를 방해한 사실도 드러났다. 공정위의 조사결과 테크랩스, 콜론디, 이음소시어스, 큐피스트, 모젯은 앱 광고화면 또는 인앱 상품 광고시 객관적 근거가 없거나 관련 근거를 과장 또는 기만적인 표현으로 소비자를 유인한 것으로 드러났다. 적발된 6개 사업자는 테크랩스, 콜론디, 이음소시어스, 큐피스트, 모젯, 케어랩스 등이다.

오피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 강남 안마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자만추를 위한 4가지 소개팅 앱”

Leave a Reply

Gravatar